본문 바로가기
TIP

구글 접속 시 보안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뜨는 경우

by ojava 2017. 7. 30.
반응형
간만에 안 쓰던 컴퓨터로 인터넷을 접속해서 영혼의 단짝 구글에 접속했더니 이게 뭐람
보안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아 접속하기에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라고 뜬다.

나의 개발 동반자 나의 스승님 구글이 그럴리 없어 ㅠㅠ
하고 인터넷은 그대로 두고 핸드폰으로 찾아보니 역시 원인은 나에게 있었다.




구글 접속 시 보안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다고 뜨는 경우


이런 경우 본인 컴퓨터 오른쪽 하단의 날짜와 시간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구글 서버 시간과 내 시스템 시간이 다른 경우 보안 인증서 오류를 표시한다고 한다.

나의 경우 현재 날짜가 2017년 7월 28일 오후 7시임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은 2017년 6월 18일 오후 6시에 머물러 있는 이상한 상태임을 확인했다.
시스템 시간을 현재 시간으로 맞추어 변경해 준 뒤, 다시 구글에 접속하니 정상적인 페이지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했다.



구글 또는 잘 알려진 포털사이트에서 인증서 문제가 뜨면 시스템 시간을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