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ver/Window

Window에서 Linux 환경 쓰기

by ojava 2011. 1. 28.
반응형
Window에서 Linux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당.
어느 카테고리로 가야할 지 고민이 되지만.. Window에서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므로
Window tip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리눅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니 흑 ㅠ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Cygwin입니다.
파일은 http://www.cygwin.com/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무료라니.. 흑 ㅠㅠ 이런 고마운 놈!
Cygwin Client로써, 실제 리눅스 환경에서 동작하는 데모에 접근하여 밀러링 파일을 가져와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Cygwin의 설치는 다음! 다음! 다음! 으로 일관하는 설치방법과 매우 유사하나 
체크해주고 넘어가면 좋을 부분이 있어 설치환경 설정법을 추가적으로 소개합니다.

* Cygwin 설치환경 설정



1) 초반에는 일반적인 설치처럼 다음~ 다음~ 으로 일관하면 될 내용이다.
    이 부분은 다운로드 하는 내용을 인터넷에서 가져올 것인지 사용자의 디렉토리에서 가져올 지 선택하는 부분이다.
    우왕 저는 인터넷에서 바로 설치하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2) 설치하는 Cygwin의 ROOT를 어디로 할 지 정하는 부분입니다.
    아래 부분은 설치를 누구를 위해 할 지 정하는 부분인데, 저의 경우는 컴퓨터의 사용자가 저 뿐이므로
    항상 All Users를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원하신다면 본인에 해당해서 설치하셔도 무방할 듯 하네용.



3) 저는 처음에 또 경로 지정하는 부분이 나와서 뒤로가기를 누른 줄 알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게 아니라~ 실제 설치하는 Local 경로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아까 위의 부분과의 차이는 Root가 아닌 실제
    설치 경로를 설정한다는 거죠. 물론 위의 경로와 다른 경로를 지정하셔도 됩니다.
    위와 같은 경로를 정하실 경우에는 ROOT와 설치경로가 같아지는 거지용~



4) 다음을 누릅시다. 별 중요하지 않은 내용입니당.



5) 요기가 첫번째 포인트 입니다. 여기를 알려드리고자 이걸 쓰고 있네요 흑흑ㅠㅠ 
    다운로드에 사용할 밀러링 사이트를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많은 ftp가 있지만, 우리는 우리나라 ftp를 사용하면 무지하게 빠르겠지용?
    저는 이미 Cygwin이 설치되어 있으므로 선택된 내용이 보이는 거지만 여러분은 등록하셔야 합니다.
    밑의 User URL inputBox 부분에 ftp://ftp.kaist.ac.kr 를 쓰시고 Add를 살포시 누릅니다.
    우리나라 kaist에서 지원하는 ftp네용. 고마워용 카이스트.
 


6) ftp를 통해 파일을 다운받고 있네영.



7) 여기가 두번째 포인트입니당.
    함께 설치하여 Cygwin에서 사용하면 좋을 package들인데요.

    Net -> ncftp
   web -> wget, wput
   Editor -> gvim

  요정도가 있는데요, 또 필요한 경우는 Setup해서 다시 추가적으로 선택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Cygwin의 다른 추가적인 설정 내용들은 다음 기회에 올리지영!


2011.01 오혜영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