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IT기기

[갤럭시] 홈화면에서 위젯으로 언제나 갤럭시 버즈 상태 확인하기, Galaxy Buds Widget add to Home screen

by ojava 2021. 1. 12.
반응형

에어팟이 처음 나왔을 때 비싼 이어폰이 필요없다고 생각하던 내가 겨울이 되어 목도리를 두르면서 코드리스의 필요함을 절실하게 느껴서 가성비 끝판왕 QCY T2를 사서 최근까지 아주 잘 쓰고 있었다.



그런 나를 보고는 에어팟프로를 사서 기존에 쓰던 갤럭시버즈를 안쓴다며 건네준 우리 회사 귀염둥이
^_ㅜ 이런것까지 주다니 너무 신나잖아 좋잖아 날아갈 것 같잖아~~~~

예전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느낄 수 없던 상위호환 버전의 기능들과 크래들 뚜껑 열면 스마트폰 기기 화면에 또로롱 하고 상태 표시창이 뜨는게 너무 신기방기 했다.


사실 이미 구형이라 상품 이용기는 다들 알거같고 버즈 상태를 항상 홈화면에서 보고 싶은 나는 위젯을 추가하고자 방법을 알아와서 공유하고자 한다.




[갤럭시버즈] 홈화면에서 위젯으로 언제나 버즈 상태 확인하기, Galaxy Buds Widget add to Home screen





갤럭시버즈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자 하는 화면을 띄워봅시다. 위젯이야 옮기면 그만이니 사실 그냥 아무화면을 띄워도 상관없습니다.

귀여워 죠르디 끄앙


화면을 꾹 눌러서 홈화면 변경 화면으로 진입해서 위젯 항목을 클릭합니다.





위젯을 누르면 굉장히 많은 위젯들이 나오는데 굳이 화면 스크롤하면서 찾지말고 검색하면 금새 나오니 bu까지만 쳐도 결과가 검색됩니다.





갤럭시 버즈 관련해서 제공하는 위젯은 두 가지다.
하나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이고 하나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제어가능한 내용을 위젯으로 간단 조작할 수 있는 위젯




우선 배터리 잔량을 항상 볼 수 있는 위젯부터 추가해본다.
내 버즈 이름은 귀염뽀짝이다. 귀여운 회사 동생이 주기도 했고 귀염뽀짝한 것들은 다 좋기 때문에 😛



평소 위젯 상태는 이렇게 있다가




 


버즈 크래들 열었을 때 만나는 화면
여기까지는 다들 뜨는 화면인데, 이어버드를 귀에 꽂았을 때 위젯에 이어버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된다.



한쪽만 꼈을 때, 오른쪽만 껴도 비슷하게 뜰거니까 왼쪽으로 대체한다.

이어버드 양쪽을 다 꼈을 때는 이런 상태로 보여진다. 재생 중일 때 간편하게 배터리 잔량을 볼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다.

물론 모두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위젯은 간편하다는 게 장점.




갤럭시 웨어러블 Galaxy Wearable




배터리 잔량 표시도 좋은데 두 번째 위젯인 빠른 제어 위젯이 진짜 간편한 기능 제어가 되는 점이 좋다.

주변 소리 듣기를 클릭 시, 기존에 설정된 음량 수준 정도로 바로 켜지고 꺼지고가 가능하다.


그리고 터치 차단! 이걸 클릭하면 앱에 들어가서 터치 차단하는 데까지 3번의 클릭이 필요했던 걸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갤럭시버즈 위젯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

갤럭시버즈와 행복한 출퇴근길 보내게 해준 귀염둥이 후배 감사합니당😀🥰



반응형